늘 피곤할 때 좋은 식품 6가지
신선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다양한 음식을 함유한 식단은 피로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케일, 귀리, 수박 등이 있죠.
그러나 흰빵이나 구운 제품과 같은 일부 가공식품은 사람들의 피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메디컬뉴스투데이닷컴’이 피로를 물리치는데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달걀
달걀에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달걀 한 개에는 단백질이 7g 들어있습니다. 또한 칼슘은 1일 섭취 권장량의 4%, 비타민A는 6%가 함유돼 있습니다.
달걀은 지방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미국 국립노화연구소에 따르면, 달걀에 들어있는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신체가 비타민을 흡수하는 것을 돕습니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과 섬유질, 탄수화물의 좋은 원천입니다. 탄수화물과 섬유질의 조합은 에너지를 길게 지속시키는 근원이 됩니다.
소규모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나나를 먹으며 훈련을 한 사이클 선수들은 47마일(약 76㎞) 타임 트라이얼 동안 스포츠 드링크를 마신 선수들과 동일한 수행 능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는 에너지의 좋은 원천으로 특히 운동 전과 운동 중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아몬드
아몬드에는 지방, 섬유질,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단백질과 지방은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에너지 수준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마그네슘도 들어있습니다.
4. 케일
케일은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 철분이 풍부한 녹색 잎채소입니다. 몸속 적혈구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 철분은 세포가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산소를 몸 주위에 운반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철분 수치가 낮으면 에너지 부족을 유발합니다. 미국농무부에 따르면, 케일 한 컵에는 칼륨과 비타민A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한 또 하나의 녹색 잎채소입니다. 또한 시금치에는 비타민K와 마그네슘도 많습니다. 시금치와 케일을 샐러드에 넣으면 환상적인 조합이 됩니다.
6.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과 복합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신체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쉽게 분해하여 단기적인 에너지 부양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정제 탄수화물의 한가지 예입니다.
하지만 복합탄수화물은 신체가 분해하기가 더 힘듭니다. 이 때문에 복합탄수화물은 더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