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
살 뺄 때 제일 괴로운 게 식이조절 하는 거죠? 운동은 죽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할 수 있는데 먹는 것만큼은 계속 괴로움에 몸부림치게 되더라고요. 지금도 식이조절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을 모든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의외로 섭취 열량을 너무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의 다이어트는 나중에 폭식을 유발하게 되죠. 전문가들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적당히 먹으면서 운동 등을 병행해 하루에 약 500칼로리의 열량을 줄일 것을 권유합니다. 이렇게 하면 건강하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단백질과 섬유질, 지방 등의 수치에 기반 할 때 강력한 식탐을 만족시키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키는 식품들을 추천합니다.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소개한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좋은 식품 5가지, 함께 보시죠!
먹이 메여도 입 속에 꾹꾹 밀어 넣게 되는 삶은 달걀. 먹으면 일단 포만감이 느껴지기 때문이죠?
1. 삶은 달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이 삶은 달걀입니다.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다 열량도 낮기 때문이죠! 삶은 달걀 큰 것 한 개의 열량은 78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6g, 지방은 5g입니다. 고단백,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식품은 비슷한 칼로리의 스낵보다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킵니다. 또한 달걀에는 비타민B12와 E, 엽산, 철분, 아연도 풍부합니다.
난 초식동물이 아닐진데 자꾸 풀만 먹으라 그러니까 막 자괴감들고 괴로워....
2. 녹색 잎채소
케일, 시금치, 근대 같은 녹색 잎채소로 만든 샐러드 등은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이런 녹색 잎채소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은 낮지만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이런 채소로 큰 접시에 풍성한 샐러드를 만들면 식사를 제대로 한 느낌은 들게 하지만 여분의 열량을 섭취하지는 않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색 잎채소 같은 열량은 적지만 영양소는 농축된 식품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더 적은 열량을 섭취할 수 있어요!
볶아서 간식처럼 계속 집어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더군요!
3. 검은콩
콩류를 찐 채소와 퀴노아 등과 섞어서 만든 샐러드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 한 컵에는 포화지방은 전혀 없이 단백질 15g이 들어있습니다.
아침에 커피를 한 사발 들이붓지 말고 사과를 먹을 걸!!! 그러나 회사에 사과가 없다는 건 안 비밀
4. 사과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탄수화물에 기반 한 에너지가 충만해져 커피를 먹었을 때처럼 활력이 넘치게 됩니다. 사과는 단 것을 먹고 싶을 때 이를 대신해 쉽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하기 전에 사과를 먹은 사람들은 다른 스낵을 먹은 사람보다 섭취 열량이 훨씬 적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에게는 시리얼로 친숙하지만 외국에서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먹는다죠?
5. 귀리
아침식사를 안 먹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침에 식사를 조리할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이 귀리입니다. 뜨거운 물과 말린 과일이나 견과류, 바나나 등 몇 가지 토핑 거리만 있으면 귀리를 섞어 건강한 아침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귀리 반 컵에는 저항성 녹말 4.6g이 들어있는데 이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은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지방을 태우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마다 하루에 수 백번은 뭘 먹을지 고민하잖아요. 이제는 건강한 식품 드시면서 고민을 좀 덜어보세요! 그렇다고 많이 드시면 안 되는건 말 안 해도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