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을 튼튼하게…대장암 예방에 좋은 과채 5

장을 튼튼하게…대장암 예방에 좋은 과채 5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대장암은 먹고, 마시는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는 작은 노력으로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채소와 과일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웹 엠디 등의 자료를 토대로 대장암 예방에 좋은 과일, 채소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고구마

[사진=kuppa_rock/gettyimagebank]

셀룰로오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물을 흡수하는 힘이 뛰어나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고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없애죠. 고구마에는 항산화물질인 알파카로틴이 풍부해 심장병과 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마늘

[사진=ValentynVolkov/gettyimagebank]

질병의 감염을 막고 나쁜 세균에 강한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12주 동안 마늘 추출물을 투여 받은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는 확률이 3분의 2까지 떨어졌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일주일에 마늘 6쪽을 먹는 사람들의 경우 대장암은 30%위암은 50%까지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 사과

[사진=Roman Samokhin/gettyimagebank]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펙틴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키고,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해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사과 껍질에 들어 있는 셀룰로오스 성분은 창자로 내려가면 젤 형태로 변해 배변량을 늘리고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예방합니다.

4. 베리류

[사진=alicjane/gettyimagebank]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질병을 퇴치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천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변 등을 통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베리류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역시 몸의 철분 흡수를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암을 예방합니다. 대장암과 폐암, 백혈병을 막아주는 벤조산도 들어 있습니다.


5. 양배추

[사진=ING alternative/gettyimagebank]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변비를 없애 대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킵니다. 식물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영양의 보고로 비타민 C칼슘섬유질비타민 A가 많습니다. 또한 암을 물리치는 효과를 가진 설포라판이 풍부합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