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최대한 늦추는 음식 5

노화를 최대한 늦추는 음식 5
[사진=master1305/gettyimagebank]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음식은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다면, 노화 방지는 어떤 것을 말할까요. 빛나는 머릿결과 피부, 활발한 신체 활동, 긍정적 사고방식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을 막는 것 등입니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채소와 과일,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 불포화 지방과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 저지방 유제품을 많이 먹고, 염분, 당분과 칼로리가 높은 가공식품을 피하는 게 항 노화의 지름길”이라고 말합니다. 이와 관련해 ‘투데이닷컴’이 소개한 노화를 막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단맛을 내기 때문에 천연 캔디로 불리는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좋고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넣어서 먹어도 영양과 풍미를 더하죠. 다양한 베리류에는 블루베리와 비슷한 효능이 있습니다.

2. 아몬드

[사진=belchonock/gettyimagebank]

견과류에는 비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과 마그네슘, 아연 등도 많이 들어있죠. 아몬드와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를 칼로리를 계산하며 먹으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온스(약 28그램)입니다.

3. 연어

[사진=Vladimir Mironov/gettyimagebank]

단백질 풍부해 근육을 형성하는 데 좋습니다. 또 심장과 신경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죠. 오메가-3는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어를 대신할 수 있는 것으로는 정어리, 홍합, 청어, 송어, 광어 등이 있습니다.

4. 녹차

[사진=kuppa_rock/gettyimagebank]

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료입니다. 감미료가 첨가된 음료수 대신에 녹차를 마시면 심장과 혈관 건강에 좋은 플라바놀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죠.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하루에 5잔 이상을 마셨을 때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 너무 뜨겁게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5. 양배추,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

[사진=serezniy/gettyimagebank]

양배추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꾸준히 섭취했을 때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십자화과 채소로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방울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