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질병 막아내는 슈퍼푸드 5가지
세계 몇 대 슈퍼푸드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10가지 정도가 있다고 하는데 다 기억하는 분은 드물죠. 그나마 쉽게 기억하고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추려봤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슈퍼푸드는 항산화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건강식품을 말합니다. 각종 연구결과, 슈퍼푸드를 먹으면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오래 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슈퍼푸드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먹지 않는 사람보다 더 건강하고 날씬하다는 연구결과도 있죠.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헬스닷컴이 슈퍼푸드로 항상 언급되는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검정 콩
검정 콩 한 컵에는 단백질이 15g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동맥을 막는 포화지방은 없습니다.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 항산화물질, 원기를 돋우는 철분 등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토마토
다른 음식들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있습니다. 라이코펜은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막아 피부를 보호하고, 특정 암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칼륨, 섬유질,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몸에 해로운 유해산소를 중화시키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가득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도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치매 같은 노화 관련 질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죠.
연어
연어에는 인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여주고, 순환을 개선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의 비율을 높이고, 암 발생 위험을 대폭 줄입니다. 또한 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셀레늄과 비타민B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있는데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 채소 한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와 상당한 양의 엽산도 들어있습니다.
이런 기사들을 읽다보면 인체에는 정말 많고도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영양소들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문득 궁금해지는데요. 다음에는 그와 관련한 소개글을 준비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