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력 향상...장 건강에 좋은 식품 6가지
항상 소화가 잘 안 되고 배가 더부룩한 분들 계시죠? 그럴 땐 일주일 정도 장에 좋은 음식을 먹기만 해도 소화력이 훨씬 좋아지는데요.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들엔 뭐가 있을까요?
콩
콩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음식이 소화기관을 통해 천천히 움직이게 합니다. 여기에 건강에 좋은 세균의 활동을 증강시켜 면역체계 기능을 개선시킵니다. 콩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김치
배추를 발효시켜 만든 김치는 장내 좋은 미생물의 활동을 증강시켜 소화 활동을 돕습니다.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생균제)가 풍부해 장내 좋은 세균들의 생산과 활동성을 증강시킵니다. 이 때문에 소화 작용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브로콜리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브로콜리는 좋은 식품입니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로 알려진 대사산물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을 분쇄시킴으로써 소화 과정을 돕죠.
블루베리
음식을 편안하게 소화시키는데 문제가 있다면 블루베리를 먹는 게 좋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위장과 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할 수 있는 화합물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블루베리는 소화 작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감염을 피하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누구나 잘 먹는 바나나는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증강시켜 소화 과정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는 신 맛이 강해서 잘 안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블루베리나 바나나처럼 단 맛이 강하면서도 소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곁들여서 먹으면 훨씬 수월하게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