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완화에 좋은 음식 5가지~

여기저기 아픈 분들 많으시죠? 근육통은 현대인의 필수 통증이잖아요. 두통 달고 사는 분들도 많고요. 그럴 때 약으로 해결하지 마시고 맛있는 음식으로 해결해 보자고요!

미국 건강, 의료 매체 프리벤션닷컴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했는데 함께 보시죠~!

   

통증 완화에 좋은 음식 5가지~
 

① 체리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산화방지제로서 염증을 막고, 통증 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요.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은 주요 염증 지표가 2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마라톤 마니아가 7일 동안 매일 두 번씩 체리주스 12온스(약 340㎖)를 마신 결과, 근육통이 거의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②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켜 가벼운 두통의 경우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을 퇴치하며 통증 완화제가 분비되는 데 도움을 주죠! 하지만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역효과가 일어납니다. 많은 양의 카페인은 오히려 혈관 확장 작용을 해 두통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 여기에 커피를 많이, 그리고 자주 마시는 사람이 갑자기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수축된 혈관이 반동적으로 확장하기 때문에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는 하루에 4온스(약 113㎖) 컵으로 2잔을 먹으면 적당합니다.

   

 

③ 고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고추는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도 있습니다. 고추가 매우면 매울수록 캡사이신이 더 많이 들어있으니 참고 하세요!

   

 

④ 생강

예전부터 위 진정제로서 뱃멀미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 사용돼 왔습니다. 연구결과, 생강은 이런 효능 이외에도 천연 진통제와 소염제 역할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데요. 편두통이나 관절염, 근육통으로 아플 때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각종 요리에 생강을 넣어 먹거나, 차,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수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⑤ 강황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는 약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현대 과학의 연구 결과에서도 강황은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절의 통증을 없애주고, 대장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카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샐러드나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강황을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회의만 하면 두통이 생기고, 공부하거나 업무를 보면 어깨와 허리가 아프고.... 네? 제 얘기냐고요? 우리 공통의 얘기잖아요.. 그렇잖아요... 계속 통증을 참지만 말고 산책 겸 맛있는 거 먹으러 가는 건 어떠세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