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의 유혹.. 닭고기 먹으면 생기는 몸의 변화
닭고기는 껍질과 기름을 제거하면 쇠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칼로리가 훨씬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하지만 치킨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힘들다. 튀김-양념 닭의 맛에 빠져 오늘도 야식으로 치킨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삶아서 먹는 게 가장 좋지만 실천이 어렵다. 닭고기의 건강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 근육 건강에 좋은 이유.. 최고급 단백질 풍부
근력을 키우는 사람들이 닭고기를 먹는 것은 다 이유가 있다. 40세가 넘으면 자연적으로 근육이 줄어든다. 심하면 매년 1%씩 감소하는 사람도 있다. 단백질과 운동이 필요한 이유다. 닭고기 100g에는 단백질이 20.7g 들어 있다. 닭고기의 단백질은 전체 함량과 메티오닌 등 필수아미노산이 쇠고기보다 더 많은 최고급 식품이다. 반면에 지방질은 4.8g에 불과하다. 특히 포화지방산의 함량은 닭고기는 31.6%로 쇠고기(40.8%)나 돼지고기(42.7%)보다 적다. 닭고기를 삶아 껍질과 기름을 없애고 먹으면 나무랄 데 없는 다이어트 음식이지만 이를 지키기가 어렵다.
◆ 생명 유지에 꼭 필요한 지방산, 쇠고기의 5배
닭고기의 필수지방산 함량은 16.9%로 쇠고기의 5배나 된다. 필수지방산은 생명을 유지하고 성장하는 데 꼭 필요한 지방산으로, 몸속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닭고기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68.4%로 돼지고기(57.3%)나 쇠고기(59.2%)에 비해 높다. 닭고기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이 가장 많은데, 글루탐산, 아스파르트산, 리신, 류신의 순서대로 들어 있다.
◆ 면역력 강화, 피로에 좋은 비타민B군 함량 높아
닭고기는 비타민B1, B2, 니아신 등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다. 몸속에서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효소들을 활성화하고 면역력과 뇌 건강에도 좋다. 마늘과 파를 같이 먹으면 알리신 성분이 닭고기의 비타민B 체내 흡수에 도움을 준다. 육류는 동물성지방이 걱정이지만 닭고기의 지방산은 리놀렌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 소화·흡수가 잘 되는 것도 큰 장점
닭고기는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고 맛이 담백해 소화·흡수가 잘 된다. 특히 가늘고 연한 근섬유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 아이나 위장이 약한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다. 닭고기는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행복호르몬인 신경전달 물질 세로토닌의 활동을 촉진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좋다.
◆ 실천 힘들어도.. 튀김-양념 줄이고 삶아 먹어야
튀김이나 양념 형태의 치킨을 자주 먹으면 살이 찌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야식이 가장 나쁘다. 별다른 활동 없이 잠들기 때문에 뱃살이 나오고 숙면에도 방해가 된다. 튀기는 과정에서 발암물질도 생성될 수 있다. 마늘, 양파를 곁들이면 발암물질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고기는 삶거나 쪄서 먹는 게 가장 좋다. 하지만 맛의 유혹 때문에 실천이 힘들다. 조금씩이라도 점차 튀김을 줄이는 방식으로 식습관을 바꿔보자.
단백질이 너무 높아서 신장에 무리 오는거 아니냐
옻백숙이 최고의 건강밥상이다
비싹 튀긴 거 입에ㅕㄴ 맛있어도 임걸린다
소든 돼지든 닭이든 자연에서 키운것이 아니라 항생제 덩어리임.약먹이고 몇일안에 살찌운 동물을 건강식이라고 짖거리는 것도 웃기고 그냥 적당히 먹고 적당히 운동하고 살고싶다.
치 킨 많 이 먹 어 면 뚱 보 가 된 다 여 러 분 실 천 하 세 요 다 이 어 트 성 공 하 세 요
대기업 치킨용 닭 많이 먹으면 건강 망침. 유통기간 늘리려고 생닭 속에 주사약물 넣는 거 보고 기겁했음.
사료랑 같이 먹이는 항생제 수준이지 굳이 대기업닭ㅋㅋㅋ 그닭들이 동네 식당닭이랑 같은 닭인데 대기업 알레르기 있는 인간들 참 갖다붙히기도 잘갖다붙혀 뭐만 하면 대기업불만 집에 대기업 제품만 사서 쓰면서들..
맞소 성장촉진제 약물을 많이 쓰지여 특히 소 닭 도야지
닭껍질은 걸러내고 먹는게 좋음. 건강에 그닥 도움안됨.
결론은 닭백숙?...
국물은...안드시나요?개인적으로 닭곰탕좋아해서요..
기자님. 쇠고기.ㅡ>소고기 입니다
쇠고기 소고기 표준어 입니다 ㅋㅋ
췌장...
닭고기를 물에 담거면 나쁜것이 빠져나왔요 항생제 방부제 성장호르몬 등 나머지나쁜것 그렇게 요리하면 몸에 좋은 닭요리가 됨 3시간 담근기를 권함
닭을 물에 담궈놓는다? 항생제 방부제는 빠질지 몰라도 세균,박테리아는 물똥 쌀 수준으로 번식함. 무식한건지 장이 건강한건지는 모르겠음.
후라이드와 양념 치킨을 먹지 말고, 닭백숙으로 먹어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고기종류는 동물성 세포로 구성되니, 동물성 세포로 구성된 육류는 반드시 끊어야 오래살수 있습니다.
요즘 닭 사육 현장을 보지 않고 하시는 말씀. 항생제 성장제 등 약물 주사로 키운 닭들의 고기를 많이 섭취하면 인간 최장에 치명타입니다. 치킨 오래 섭취하면 최장암 걸리기 쉽상입니다.
최장ㅋㅋㅋㅋ 드장,스장,시비지장ㅋㅋ
췌장
닭고기 다이어트 요법 시작한 헬스 트레이너였던 지인, 1년 6개월만에 유방암으로 세상 떠났어요.
보디빌더 들이나 트레이너들은 각종 보충제 영양제로 간 손상이 많습니다. 단백질도 과다 섭취는 암유발합니다
닭고기가 원인이라고 볼수는 없죠
답답하네ㅋ
튀김닭이 안좋으면 구운치킨으로 먹어야겠네요
장작구이가 정답입니다.
가장좋은건 찌는겁니다. 그다음은 삶는거
칼로리 전환율 소 12% 돼지 24% 닭 50% 어류(일부) 50%미만 메뚜기같은거 50% 이상 논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결론은 소랑 돼지는 최대한 안먹는게 경제적으로도 자연을 위해서도 이득이다. 특히 소는 자동차 한대가 있는거나 다름 없을 듯 멸종시키는 건 선넘고 개체 수를 극감시켜야한다. 그리고 길고양이도 줄여야한다. 동물보호같은 소리할거면 육식동물 먹지말고
근데 맛있어서 어쩔수가 없음
진짜 한국인들은 채소 섭취도 높고 닭 비율도 높아서 다행인데 서구권 것들이 즈그네들 버터쓴다고 소키우고 소고기먹겠다고 그러고 있으니...
소를 키우는 이유가 인간이 먹으려고 하는거 아님? 메탄가스 땜에 그런가본데, 그럼 소 개체수를 줄이는 것보다, 지구상에 백해무익한 인간수를 줄이는게 지구를 위해 더 효율적일지도.
더 영양분이 더많았서 헬스 하며 덩치 키우는데 기만입니다. 친구통닭 한마리 맥주 셋 병 나중 몸모습보니85kg 영화 람보 모습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