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곳에서 식사하면 살 빼는데 도움

다이어트에 대한 아이디어들은 넘칩니다.
설득력 있는 다이어트 법과
창의적인 다이어트 방법.... 참 많죠?
그 중에 쉬우면서도
경각심을 갖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나와서
소개해 드립니다~!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식사법은 여러 가지가 있죠? 이중에서 실천하기가 쉬운 방법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밝은 곳에서 식사 하는 것인데요.

미국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교 연구팀은 “밝은 공간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비교적 건강한 식단을 주문할 확률이 높다”며 이 같이 주장했습니다.

 

밝은 곳에서 식사하면 살 빼는데 도움
[사진출처=leungchopan/shutterstock]

실험도 식후경이죠~!

연구팀은 미국 내 160개 대중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조명 밝기에 따른 식사메뉴 선택 경향을 연구했습니다. 160개의 레스토랑을 조명 밝기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눠 조사한 거죠.

그 결과, 밝은 조명이 설치돼있는 음식점에서 식사할 때 어두운 조명의 음식점보다 구운 생선이나 채소, 닭고기 같은 흰 살 육류 등 건강에 이로운 음식을 주문할 확률이 16~24% 증가했습니다.

반면에 어두운 조명의 음식점에서 식사하면 39% 더 많은 칼로리의 음식을 주문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연구팀은 “사람들은 밝은 빛이 있는 공간에서 좀 더 경각심을 갖게 되고 건강에 유익하고 진취적인 결정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출처=Jacek Chabraszewski/shutterstock]

이렇게까지 적나라하게 보이면...

경각심이 확 생길 수밖에 없겠죠?

연구팀은 이어 밝은 조명의 음식점에서 건강에 이로운 음식을 주문하는 이유는 “밝은 빛의 각성효과 때문에 판단력이 상승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구팀이 추가적으로 연구실 4곳에서 대학생 700명을 대상으로 같은 실험을 시행했습니다. 연구팀은 참가자에게 카페인을 투여해 완전히 깨어있는 상태를 만든 다음, 식사 주문을 하게 했죠.

 

[사진출처=RossHelen/shutterstock]

이런 곳에서의 점심은 어때요?

그 결과,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건강에 이로운 음식 등을 선택했습니다. 연구팀은 “밝은 조명과 카페인은 우리 뇌를 깨어 있게 하고 판단력이나 사고를 더 이성적으로 하게끔 도와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는 계속 비 소식이 있어서
밝은 곳에서 식사하려면
인공조명을 밝게 비춘 곳을 찾아야 하는데요.
비가 그치고 나면
밝은 봄햇살을 받으며 식사할 수 있겠네요.
광합성도 되고, 다이어트도 되고!
이런 걸 두고 1석 2조라고 하나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