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혈압 조절…당근이 좋은 까닭 5
당근은 몸에 좋은 식품 중의 하나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살짝 익혀서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건강에 더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소개한 당근의 건강 효과 5가지를 알아본다.
1. 혈당 조절
당근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소화기 건강에도 이롭다. 생 당근 내지 가볍게 익힌 당근은 또한 혈당 지수가 낮아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원 노릇을 한다.
2. 나트륨 배출
당근 속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트륨 수치의 균형을 맞추고, 과도한 나트륨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다.
덕분에 심장은 압박을 덜게 된다. 짠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이 부었을 때 당근이 약이 되는 것도 그런 까닭이다. 부기를 빼고 싶다면, 당근을 먹는 게 좋다.
3. 면역력 증강
당근에는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A도 마찬가지.
당근을 반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A를 100%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병원균에 대한 방벽 노릇을 하는 점막을 형성하고,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암 예방
당근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는 폐암, 직장암, 전립선암, 그리고 백혈병 등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같은 적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한 사람들은 폐암에 걸릴 위험이 21% 낮았다.
5. 체중 조절
당근에는 섬유질뿐 아니라 수분이 꽉 들어차 있다. 사실 당근의 88%는 물이다. 섬유질과 물의 조합이 포만감을 유발하지만, 칼로리는 낮다.
다진 당근 한 컵에는 겨우 52칼로리가 들어 있다.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도 당연하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에 들어 있는 섬유질은 복부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 관련 정보 더 보기 […]
[…] 관련 정보 더 보기 […]
요즘 제주 당근 매일 먹고 있습니다. 달고 식감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당근 아무리 먹어도 혈당 안올라가더이다
당근 당근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