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코골이 완화하는 방법 5
코골이가 심해지면 병원에서 치료해야 한다. 수면무호흡으로 악화하면 고혈압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경미한 코골이라면 잠버릇과 생활습관을 고쳐 개선할 수 있다. ‘슬립사이클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코골이 완화법을 알아본다.
1. 수면 자세
잘 때 옆으로 누우면 코를 덜 곤다. 옆으로 누운 채 베개 등을 이용해 적절히 조절하면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머리를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2. 금주
아예 안마시면 좋지만, 적어도 잠자리 들기 3시간 이내에는 마시지 말 것. 술을 마시면 근육이 이완한다. 호흡과 관련된 근육이 느슨해질 때 코를 곤다.
3. 금연
흡연자가 코골이 위험이 크다. 자는 동안 발생하는 니코틴 금단 현상 탓이다. 상기도가 붓거나 민감해져 코를 골 수 있다. 간접흡연에 노출된 다른 가족도 코골이 위험이 커진다.
4. 집안 청소
알레르기가 있음에도 반려동물을 기르는 경우, 적어도 침실은 동물의 털과 비듬이 없도록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코 속을 청소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식염수를 이용해 코와 부비강을 세척하면 코골이 개선에 도움이 된다.
5. 주의해야 할 약물
근육을 이완하는 약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 벤조디아제핀 계열 약품이 요주의 대상이다.
진정제 혹은 신경안정제로 불리는 약품들이다. 일부 불면증 약 역시 근육 이완제 성분이 있다. 의사와 처방약에 대해 상의할 필요가 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코골이를 하지 않지만 그래도 유용한 정보였어요 많은 분들이 ㄱ이 기사를 보고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