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변종이 닥친다고?
잎샘추위 매섭다. 출근길 따뜻하게 입고 나서야겠다. 아침 최저 영하6도~영상3도로 어제보다 더 춥겠다. 낮 최고 7~13도로 정오부터 시나브로 푹해지겠다. 영동지방과 경북 북부는 어젯밤부터 내린 눈 계속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
☞오늘의 코로나19 팩트 체크=주말에 연세대 약대 학장인 한균희 교수팀이 전한다면서 의약계에서 코로나 2차 파동을 우려한다는 글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했다. 정체불명의 이 글에 따르면 우리나라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한과 같은데, 이탈리아에서 번지고 있는 바이러스는 감염이 4배나 빠른 악성이라는 것.
이어서 갑자기 앞으로 2주가 중요하다고 하고, 또 논리적 연결 없이 지금 절대로 감기에 걸리면 안된다는 내용으로 마무리했다.
그러나 근거가 없는, 그야말로 ‘거짓뉴스’다. 이탈리아의 바이러스 확산과 사망률 증가는 여러 요인이 복합된 것이며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성도 잘 모르는데, 변종의 특성과 비교할 수가 없다.
이것과 상관없이 추위와 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은 해야겠다. 감기에 걸려도 사흘 정도 재택근무하면서 일에 지장이 생기고 주위에 민폐 끼치므로!
감기 예방의 최선책도 손 씻기다. 비누 거품을 내서 30초 이상 구석구석 제대로 씻는 것. 과로하지 않고, 따뜻한 물 많이 마시는 것도 필요하다. 과일, 채소 등 골고루 먹어 영양 잘 섭취하는 것도 필요.
난독증? 글을좀 읽고 댓글다셔야지.. 어휴..
이거 가짜뉴스라는 얘기가 있던데 팩트 체크 확실히 하신 건가요??
기사에 '거짓뉴스'라고 돼 있는데, 뭘 읽으신 거죠?
난독증? 글을좀 읽고 댓글다셔야지.. 어휴..
아깐 거짓뉴스가 아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