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델, 갱년기 여성 위한 건기식 '갱년기 소녀' 출시
호주 헬스케어 전문브랜드 레이델(RAYDEL)이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갱년기 소녀'를 출시했다.
갱년기 소녀는 여성 갱년기를 좀 더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피크노제놀-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 100mg(총 프로시아니딘 70mg)과 테아닌 200mg을 한 포로 배합한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강력한 바닷바람과 햇볕을 견뎌낸 프랑스 해안의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피크노제놀-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은 국내 식약처로부터 항산화 및 혈소판 응집 억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대한 도움 등 총 3가지 기능성 인정을 받은 기능성 원료다. 특히 피크노제놀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물질목록(GRAS)에도 등록돼있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이 된다. 녹차에서 발견되는 성분인 테아닌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뇌파 중 α를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이외에도 아미노산(L-트립토판), 달맞이꽃종자유, 황기, 당귀, 생각, 석류, 레몬밤 등 6종의 식물추출물을 부원료로 함께 배합해 갱년기 여성 건강을 챙겼다.
갱년기 소녀는 휴대가 편한 파우치 타입으로 하루 한 포 섭취를 통해 갱년기 건강 관리의 멀티 케어가 가능하다. 레이델 관계자는 "레이델 신제품 갱년기 소녀는 엄선된 원료 선택부터 섬세한 패키지까지 레이델이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식약처 인정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