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혼자하기에 좋은 운동 3가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지 않고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당뇨병과 심장마비, 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또 엉덩이 같은 특정 부위가 정상보다 50% 더 커질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웹 엠디’가 소개한 혼자하기에 좋은 운동 3가지를 알아본다.
1. 걷기
걷기는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운동이다. 트레드밀이건 거리에서건 걸으면 좋다.
단, 발에 맞는 좋은 운동화는 필수. 처음 걷기 운동을 시작했다면 5~10분을 걷는다. 시간을 늘려 최소 30분을 걷고, 이후 차츰 시간과 속도를 늘려나가면 된다.
2. 팔굽혀펴기
가슴과 어깨, 삼두박근 등을 발달시키는 운동이다. 올바른 자세는 우선 엎드린 뒤 어깨너비보다 넓게 손을 바닥에 짚는다. 발뒤꿈치를 든 상태에서 팔과 무릎을 곧게 편다.
몸을 발가락에서 어깨까지 일직선으로 만들고, 겨드랑이에 힘을 주면서 가슴을 모아주는 느낌으로 팔을 펴준다. 나쁜 자세는 팔을 굽히고 펼 때에 엉덩이가 올라오거나 허리가 내려가는 등 몸의 균형이 고르지 못한 경우다.
3. 스쿼트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가장 기본적인 하체 운동이다.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등은 곳곳이 세워야 한다.
전문 트레이너로부터 올바른 자세를 익히는 게 좋다. 넓적다리 앞쪽에 있는 큰 근육과 둔부에 있는 큰 근육 등을 발달시킨다.
저도 십년가까이 걷기운동하는데 요즘코로나때문에 겁나서 계속 집에 칩거중입니다ㅠㅠ원래 경치보며 걸어야 맛인데ㅠ 마스크끼고나가자니 산소부족으로 죽을지경이더군요 집에선 운동할만한 분위기가 안나서 계속 앉아만 있자니 자꾸만 어지러워지네요
저는 많이 걷습니다. 팔굽혀펴기를 좀 더 많이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글입니다. 정말 부상 없는 운동 탑은 2, 3 번이죠. 곳곳이 -> 꼿꼿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