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센터 고르는 8가지 팁

사진=Shutterstock

아침 최저 영하11도~영상2도, 낮 최고 3~10도로 일교차 커진다. 밤부터 영동지방과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는 비 또는 눈 오겠다. 미세먼지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지만, 경기, 영서지방, 세종, 충북은 오전 한때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건강=새해부터는 규칙적으로 운동하겠다고 다짐하고도 아직 실행에 옮기지 않은 사람도 적지 않을 듯. 한겨울에는 피트니스센터를 정해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겨울 끝나고 봄까지 미세먼지, 황사 등이 불어오므로 바깥운동과 별도로 회원권을 끊는 것이 좋다. 피트니스센터를 예약할 때 체크할 것 7가지.

①가급적 집 또는 회사 부근에서 고른다. 주말을 고려하면 가급적 집 부근이 좋다.

②운영시간을 확인한다. 특히 주말이나 공휴일 시간대를 확인한다. 그리고 자신이 주로 운동할 시간에 방문해서 프리 웨이트 공간에 기구가 충분한지, 트레드밀이나 실내자전거 등이 다 차 있지 않은지 등을 확인한다.

③사람이 너무 많지 않은지 봐야 하고, 승용차를 이용할 것이면 주차장이 여유있는지도 확인한다.

④반드시 청결 정도를 체크해야 한다. 미세먼지 피해서 미세먼지 천국에서 운동할 수는 없다.

⑤GX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시간대를 잘 봐야 한다. 자신이 가장 많이 오는 시간과 약간이라도 어긋나면 프로그램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⑥샤워장을 확인한다. 탈의실에는 헤어드라이어나 로션 등의 품질도 확인한다. 샤워시설뿐 아니라 사우나나 욕탕이 있으면 플러스 점수.

⑦직원들이나 트레이너가 인사를 잘 하는지, 트레이너의 수는 적절한지도 확인한다.

⑧약관을 잘 확인한다. 출장 때 기간을 연기할 수 있는지, 중간에 그만 두고 양도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한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