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터, 세계 최초 이른둥이 전용 영양수액 '뉴메타 G13E’ 국내 출시

[사진=뉴메타 G13E]
영양 수액 전문기업 박스터는 11일 세계 최초로 이른둥이 전용으로 개발된 경정맥 영양제 '뉴메타 G13E'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메타G13E'는 체중 2.5kg 이하의 저체중아 또는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이른둥이 를 위한 세계 최초의 3중 챔버백 경정맥 영양제다. 구강 또는 장을 통한 영양 섭취가 불가능하거나 불충분한 이른둥이들에게 단백질, 포도당, 지질 및 전해질의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국내 출산아 중 37주 미만 이른둥이의 비율은 7.8%로 2008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1이른둥이는 출생 초기 영양 불균형 상태에 놓일 위험이 매우 높고 이는 평생의 성장과 생존에 영향을 미친다. 이른둥이는 소화, 흡수 기능이 미숙하기 때문에 생후초기 '경정맥 영양'으로 정맥을 통한 직접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그동안 국내에서는 성인 제품을 소분∙재조합하여 처방해왔으며 이른둥이를 위한 경정맥 영양제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메타 G13E'는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 및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의 최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세밀하게 설계된 영양 구성으로 이른둥이에 맞춘 영양을 공급한다. 처방 즉시 투약 가능한 3중 챔버백 제품으로 사용의 편리성은 물론 제품의 무균성과 안전성이 보장되고 조제 및 투약 과정에서의 오류를 방지하며, , 의료진의 노동 시간을 단축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필요 시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주말이나 야간 등 응급상황에도 바로 대처가 가능하다. 환자의 필요에 따라 별도의 포트를 통해 영양 성분을 추가 주입해 사용할 수 있어 전문의의 세밀한 개별 처방도 지원한다.

박스터 코리아 현동욱 대표는 "국내에는 이른둥이 경정맥 영양제가 처음 소개됐지만, 이미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를 포함한 주요 글로벌 가이드라인에서는 이른둥이에게 표준화 된 경정맥 영양제를 사용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며 "영양 수액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박스터가 선보인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이른둥이 전용 영양 수액 뉴메타 G13E를 통해 저출산 시대에 증가하는 우리나라 이른둥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메타는 환자의 연령별 영양학적 요구에 맞춰 뉴메타 G13E(이른둥이), 뉴메타 G16E(~만 2세), 뉴메타 G19E(~만 18세) 총 3개의 제품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제품이 국내 동시 출시됐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