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한 알이 담배 5개비만큼 해롭다고?
미국에서 채식주의자로 알려진 한 여성이 트위터에 올린 글을 두고 네티즌들이 떠들썩하다.
'위민스 헬스'에 따르면 '플랜트베이스드바브(@PlantBasedBarb)'라는 아이디를 쓰는 한 여성이 "달걀 한 알 = 담배 다섯 개비!?"라는 제목의 글을 트윗했다.
이 여성은 "달걀노른자는 콜레스테롤 덩어리. 달걀 하나에 186mg의 콜레스테롤이 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량의 62%에 해당한다. 달걀을 먹는 건 담배를 피우는 것보다 건강에 해롭다"고 설파했다.
그는 달걀의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플라크를 만드는데 이는 담배 다섯 개비의 유해성에 맞먹는다고 주장하면서, 두부가 달걀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의 주장에는 반론의 댓글이 줄을 이었다. "과학적 근거가 없는 이데올로기적 난센스"(@cambridge_pt), "가짜 뉴스에 속지 말고 관련 연구를 찾아보라"(@sovereignpath), "사실을 존중하는 채식주의자가 되길"(@JanEdwards62) 등이었다.
이번 논란과 관련, 영양학자 케리 갠스는 "일주일에 달걀 한 판을 다 먹어 치워도 문제가 없다"면서 "하루 두 알 정도는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달걀 한 알에 186mg의 콜레스테롤'이란 사실은 맞지만, 동맥경화 등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는 건 달걀 등 음식에 든 콜레스테롤이 아니라, 베이컨 등으로 섭취하는 포화지방이라고 지적했다.
의사들은 인간들에게 완전식품인 유정란 달걀을 못 먹게 해서 인간들이 결국 영양실조로 면역력 저하로 순환기 질병이 걸려야 치료라는 명목으로 소금물인 링게루를 꽂아서 돈을 버는 장사꾼들이다! 천일염과 유정란 달걀과 유정란 기러기알은 반드시 많이 먹어야 하고 천일염을 짜게 먹어야 물을 많이 마셔서 몸 속의 노폐물과 혈액의 농도를 낮추어 우리 몸은 자연 치유 능력이 회복됩니다.
그냥적당히쳐먹다...적당한나이에가자~~!!뭘더살아보겠다고저지랄들인지....스트레스받지말고맛있게먹으면살다가면돼지....1~2년더살아가꼬뭐할래...?
유튜브 "주말육아" 검색해주세요~ 17개월 이쁜 아기모델 아기의 육아 VLOG
아무거나 처묵처묵해라 먹고살만하니 배부르냐 아파서 죽는사람보다 사고로 죽는 사람이 더많다
나는 하루 계란 8개 이상 노른자 4개이상 먹음 검강검진 전혀 이상없음 어떤때는 10개 이상도 먹음
사료먹이고 좁은 닭장에서 나온 달걀의 대량생산 시스템이 좋을리가 없지,혈압, 혈관이 안좋은 사람은 먹지 않는게 좋음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지만 흰자에서 그것을 잡아주는 균형 역할을 합니다 서구의학.과학의 맹점은 전체를 보지 않고 한 부분 부분을 단편 적으로 이해하는 겁니다 좋은 계란(친환경 유정란)을 먹 으면 오히려 좋습니다
기래기야 여기가 낚시터냐~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갱년기인 나는 저녁에 달걀 먹으면 그날 잠이 잘 안온다. 콜레스테롤 많은 건 맞는 듯
난 두개먹으면 소화가 안되더라구요
모든지 적당히 먹음 건강하게 오래 삼
먹는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혼란스럽네
니뽕 이다
건강한 계란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계란이 있을듯요ㅜㅜ
※ 결론 : 각자의 핀단에 맡겨야지요 (제 지식과 경험으로는) 채식주의자들이 1.체력도 더 빈약하고 2.질병과 질환 극복 능력도 약하고 3.피부도 않좋고 4.면역력도 약하고... 이상입니다
그러믄 흰자만 처묵처묵해라
응,,알써
계란! 가장 편하고 신속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지요. 어떤 좋은 것도 지나치면 아니한만 못하니 적당히 맛있게 먹고,하루 일만보 정도 걸으며 근력운동 곁들이면 잠도 잘 자고 배변도 윈활해서 행복지수도 높아지지요.
난 하루에 계란 총6~7개 먹는다. 우리식구 총10개씩 매일 섭취한다. 고기요리 하기귀찮으면 계란으로 단백질 대체하는데 의사쌤이 오케이~라 한다. 가장 값 싸고 편리한 방법이라고 하더라. 나도 몇번이나 물어봤는데 .매일 식단일기 기록해서 매달 점검받는다.
근육운동을 하고 있는 나는 하루 1~2개 정도 삶은 계란 (소금없이) 먹어요. 몇년째 꾸준히 먹고 있지만 아무 이상 없습니다. 중요한건 나쁜 음식은 먹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나 하루 달걀2개이상씩 매일 섭취하는데 건강A. 단 인스턴트 식품은 가급적 안먹는다. 햄버거와 시중 판매하는 쥬스류와 탄산음료는 절대 안먹는다 피자는 한달에 한번정도 먹는다 하루 13,000보이상 걷는다.
노른자에 달려있는 하얀끈적 거리는거 제거하고 먹음 냉장고다 너놨다 보면 하얀색 선명하게보임 그거제거하고 먹음 냉장고다 안너는상태에선 잘안보임
알끈ㅇㅣ 콜레스테롤 주범이라는 가짜뉴스 아직도 믿는사람이 있네.. 애먼 아줌마들 알끈 걸러낸다고 고생시키던 찌라시. 전자렌지 괴담과 버금가는 이 찌라시 믿는사람이 아직 있아고???
괜히 양계업자 죽이는 짓은 좀 그만해라
영양과 건강 .각자의 고유한 선택이 옳다면 기호대로 살다 가자 .
ㅋㅋㅎㅎ 표범~ㅎㅎ
멋짐
저런일이 왕왕 일어나니 채식주의자가 무슨 유별난 정신병자 마냥 취급받지.. 남을 존중할 줄 모르고 자기가 절대선이라 생각하니 행동이 저런 것 같다.
걍 좀 말없이 알아서 각자 처먹자. 제발 헛소리들 그만하고. 그 놈의 콜레스테롤이 무슨 표범이냐?
표범 → 표본
걍 좀 말없이 알아서 각자 처먹자. 제발 헛소리들 그만하고. 그 놈의 콜레스테롤이 무슨 표범이냐?
이딴걸 뉴스라고 쳐 쓰고 있네 ㅋㅋ
실없는 제목이 사람들을 혼란하게 만듭니다. 자제하시면 좋을듯.
맛습니다. 요즘 기사제목이 객관적이지 않고, 흥미를 유발 시키기위해 너무 자극적입니다
맛습니다. 요즘 기사제목이 객관적이지 않고, 흥미를 유발 시키기위해 너무 자극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