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 ‘82kg→62kg’ 감량 성공…효과적인 체중 감량법은?
가수 겸 배우 다나가 20kg 감량에 성공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
19일 다나의 체중관리를 컨설팅한 업체는 다나가 82kg에서 62kg으로 감량하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앞서 다나는 지난해 라이프타임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다시 날개 다나’(다날다)를 통해 다이어트 소식을 알린 바 있다.
당시 그는 연인과 결별, 지인의 갑작스러운 죽음 등의 이유로 극심한 우울증과 폭식증을 겪으며 체중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다나의 체중 감량 소식과 함께 효과적인 체중 감량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식단에서 탄수화물과 당분의 비율은 가급적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를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식이섬유, 단백질, 오메가-3지방산, 채소, 해조류, 버섯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저포화지방 고단백 식품인 콩, 두부, 생선, 해산물, 계란흰자, 닭가슴살 등을 매 끼니 챙겨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살을 빼는 데에는 운동도 중요하다.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면서 아령 등 근력운동을 병행해 다이어트 과정에서 근육 손실이 없도록 해야 한다. 근육은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체지방이 좀 더 빠르게 감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잠을 하루 7-8시간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살을 빼겠다는 일념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졸 호르몬이 분비돼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 복식호흡이나 명상을 자주 하는 게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