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헛배 증상 줄이는 법 4

소화 불량 등으로 배에 가스가 차면 더부룩하게 느껴지는 헛배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헛배 증상은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부 가스를 줄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알아봅시다.

 

[사진=KJNNT/shutterstock]

1.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공기까지 먹게 돼 배에 가스가 찹니다. 소화가 입에서 시작된다는 마음으로 꼭꼭 씹어 먹어야 합니다. 식사를 천천히 해야 포만감이 생기면서 식사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New Africa/shutterstock]

2. 섬유질 많이 먹고 운동하기 

물, 식이 섬유를 적게 먹고 몸을 덜 움직이면 변비에 걸리기 쉽고, 변비는 복부 팽만의 원인입니다.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곡물, 채소, 콩류, 견과류 등 식이섬유를 많이 먹고 물이나 차를 하루 6~8잔 정도 마십니다. 또 일주일에 최소한 다섯 번 30분 이상은 운동을 해야 합니다.

 

[사진=Goldution/shutterstock]

3. 가공식품 줄이기 

가공 식품일수록 나트륨(소금) 함량이 높고 섬유질은 적습니다. 이 둘은 모두 배를 불룩 나오게 만들기 쉽습니다.

가공 식품을 고를 때는 겉포장의 영양 성분부터 읽어보는 습관을 기릅시다. 통조림, 냉동식품 등은 대부분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사진=Konstantin Chagin/shutterstock]

4. 탄산음료 줄이고 물 마시기 

탄산음료는 헛배를 부르게 합니다. 다이어트 음료도 마찬가지입니다. 물을 마시거나 아니면 최소한 탄산이 없는 음료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