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로움 이길, 찰스 '위대한 명언' 10개
[이성주의 건강편지]
제 1291호 (2019-02-07일자)
행복한 삶을 위한 디킨스 '위대한 명언' 10개
○인생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하나의 희극이다.
○모든 사람이 많이 갖고 있는 현재의 축복을 되새겨라. 사람들이 조금 갖고 있는 과거의 불행에 대해 되새기기 보다는.
○몸과 마찬가지로 마음도 지나치게 안락하면 찌그러들고 우그러진다.
○남의 짐을 덜어주는 사람 중에서 이 세상에 불필요한 사람은 없다.
○사랑하는 가슴은 최고의 진짜 지혜다.
○평화의 종교를 가진 인간에게 최고의 가치는 사랑이다. 전쟁의 종교를 가진 인간에게 최고의 가치는 투쟁이다.
○우리는 결코 눈물을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위대한 유산 中)
○자비는 가정에서부터, 정의는 이웃에서부터 시작한다.
○고통은 어떤 교훈보다 강했고, 고통은 사람들의 가슴이 어떤지 이해하도록 가르쳐줬다. (위대한 유산 中)
○건축과 창조의 본질적 차이는 정확히 이것이다. 건축물은 세워진 뒤 사랑받지만, 창조물은 존재하기 전부터 사랑을 받는다.
1812년 오늘은 영국 포츠머스에서 찰스 디킨스가 태어난 날입니다. 디킨스는 《크리스마스 캐럴》 《올리버 트위스트》 《위대한 유산》 등 숱한 명작을 남겨 19세기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은 작가였지요? 그가 과로로 세상을 떠나자 노동자들이 “친구가 떠났다”고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설 연휴가 끝나고 기해년이 본격 시작합니다. 올 한 해 ‘대박 나는 것’도, ‘횡재하는 것’도 좋겠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고통이 있더라도 잘 소화해서 이겨내시고, 범사에 고마워하고, 누군가를 사랑하고 도와주시는 삶이기를 빕니다. 디킨스의 명언들, 이런 삶에 딱 어울리는 보석이지 않습니까?
[오늘의 건강상품] 예쁜 차량용 자연 가습기
어제 오후부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기승을 부리지요? 어제 귀경 길에 오래 운전하시고 혹시 목이 칼칼하신 분은 승용차 내부 공기에도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피오지오 차량용 캡슐 가습기는 요즘처럼 미세먼지 많고 건조할 때 승용차의 습도 유지에 좋은 자연식 흡입 가습기입니다. 전기, USB 가 필요없는 자연 기화 방식의 제품으로 99.9%의 항균력을 발휘합니다. 조립과 세척도 쉽지만 가로 송풍구에만 부착이 가능하니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오늘의 음악
[1964년 오늘은 영국의 록 그룹이 미국에 상류해서 대륙을 뒤흔든 날입니다. 비틀스가 뉴욕 JFK 공항을 통해 처음 미국 땅을 밟은 것이죠. 비틀스의 히트 곡 가운데 ‘Hey Jude’와 ‘And I Love Her’ 두 곡 준비했습니다. ‘Hey Jude’에는 슬픔을 이길 가사도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