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주말, 오랜만에 야외 운동을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진다. 다만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충청남부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다.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정도 높다. 아침 최저 기온은 -7~5도, 낮 최고 기온은 5~12도로 어제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다.
건조한 날씨는 비나 눈이 오면서 일시적으로 해제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오후부터 다시 대기가 건조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광주, 전북, 대구, 경북에서 나쁜 수준으로 나타난다. 다른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남, 부산, 울산, 경남, 제주는 오전에 나쁨 수준으로 떨어진다.
따뜻해진 기온과 함께 주말이 왔다. 오전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지만 대체로 맑은 날씨다. 몸이라도 움직여보자.
겨울에 운동할 때는 과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겨울에는 운동할 기회가 적기 대문에 한 번에 과하게 하려는 욕심이 생긴다.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건조한 겨울에는 몸이 수분을 유지하는데 신경 써야 한다. 물을 자주 마시고,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자. 카페인이나 알코올 같은 탈수를 촉진하는 음료는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