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4차 산업혁명 주제로 2019 학술대회 개최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는 오는 18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2019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4차 산업 혁명과 의료 기기 임상 시험'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 대회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전환기 시점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의료 분야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건양대학교병원 중개임상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학술대회는 ▲의료 기기 임상 시험 최신 규정 동향 ▲ 4차 산업 혁명 의료 기기 임상 시험 사례 ▲ 보건복지부 의료 기기 중개 임상 시험 지원 센터 소개 ▲ 정부 육성, 지원 정책 소개 등 4개 섹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호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회장은 "이번 학술 대회가 학문적, 임상적 발전을 이루기 위한 정보, 지식 교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회장은 "의료 기기 연구 개발 분야 및 의료 기기 규제 혁신 등 산업 육성 정책에 힘입어, 산-학-연-병이 협력해 의료 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술대회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10일까지 사전 등록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및 기타 문의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중개임상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는 지난 2009년 국내 의료기기 임상 시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학술 단체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가천길병원, 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 등 전국 의치대 병원이 회원으로 참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