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바이오 대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바이오워치]

[사진=테라젠이텍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황태순 대표가 유전체 업계 선도 및 국가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 수립 등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월 3일 밝혔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황태순 대표가 유전체 업계 선도 및 국가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 수립 등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황태순 대표는 2017년 12월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헬스케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약 1년간 활동하면서, 국내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 및 정책 수립에 일조한 바 있다.

황태순 대표는 1992년부터 글로벌 기업인 시스코시스템즈, 미국 넥스코어, 한국IBM 등 국내외 IT기업을 두루 경험하며 전문성을 쌓았고, 2014년 바이오기업인 테라젠이텍스로 자리를 옮겨 28년째 과학기술 산업에 몸담고 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황태순 대표 취임 이후에만 26건의 국책사업에 참여하고 매년 4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유전체 분야 대표 기업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의료 빅데이터 등 바이오와 IT 기술을 융합한 신규 사업을 잇따라 추진하면서 지속 성장의 기반을 확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