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크리스마스, 먹어서 촉촉하게

[사진=JIANG HONGYAN/shutterstock.com]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 중부지방은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어제보다 2~3도 높다. 아침 최저 기온은 -8~0도, 낮 최고 기온은 3~9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도 전국에서 좋음이나 보통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다만 대기가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화재 등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눈이 내리지 않는 크리스마스. 빙판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건조한 대기가 문제다. 가족과 둘러앉아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으려 크리스마스를 즐겨보자.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A가 많다. 비타민A는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한다. 피부손상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호박과 당근도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다.

올리브. 올리브는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불포화지방산을 공급한다. 또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는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칼륨, 비타민B, 비타민E, 단백질 등을 함유하고 있다.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다. 또 아보카도의 지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피부손상을 방지한다.

    도강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