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체중 증가 막는 운동 8
겨울철에는 열량 소모가 여름보다 더 많이 된다. 땀이 흘러나오는 여름에 열량 소모가 많을 것 같지만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발열 때문에 몸 안에서 열량을 많이 쓰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겨울에는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더 찾게 되는 데 이때 이런 음식을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으면 체중이 쑥쑥 늘게 된다. 이와 관련해 '헬스닷컴'이 5분 정도의 짧은 시간만 하면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 겨울철 손쉬운 운동법 8가지를 소개했다.
1. 줄넘기=가능한 한 빨리 줄넘기를 하자. 5분 정도 이렇게 하면 68칼로리가 소모된다.
2. 팔굽혀펴기=당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팔굽혀펴기를 해보자. 잠깐 만에 45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
3. 달리기=대기 환경이 좋은 날 동네 공원을 한 바퀴 뛰자. 5분 정도 달리면 62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4. 댄스=음악에 맞춰 춤을 춰보자. 댄스 중에서도 줌바가 칼로리 소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줌바는 라틴 음악에 맞춰하는 댄스의 일종으로 5분 안에 45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된다. 줌바 댄스 동영상 등을 보고 따라하면 된다.
5. 청소하기=진공청소기나 빗자루를 들고 집 구석구석을 청소해 보자. 집 청소를 끝내면 약 2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6. 계단 오르내리기=어디를 가든지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자. 하루에 5분 정도만 계단을 이용해도 36칼로리를 소모시킬 수 있다.
7. 설거지=설거지를 하고 주방을 청소하자. 마음도 상쾌해지면서 약 23칼로리를 연소시킨다.
8. 서성이기=집안에서 왔다 갔다 하자. 잠시만 움직여도 약 25칼로리를 연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