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빨래 말리는 법 3

[사진=LSaloni/shutterstock]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이 많아진다. 오후에는 기온이 올라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지난주부터 이어진 추위는 한풀 꺾일 전망이다.

매서운 추위로 세탁기를 못 돌리는 경우가 많다. 쌓인 빨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세탁소를 가거나, 날씨가 풀리길 기다려야 한다. 온도가 올라 빨래하고 집 안에서 말릴 예정일 때 참고할 부분을 짚어봤다.

1. 건조대 쪽에 숯, 신문지, 제습제 놓아두기

가능하면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 건조대를 설치한다. 건조대 밑에 수분 흡수가 잘 되는 신문지, 숯 혹은 제습제를 놓아둔다. 방안의 습도가 과하게 올라가는 걸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2. 바깥쪽에는 짧은 것, 안에는 긴 것 널어두기

앞면에 면적이 큰 옷이나 수건을 널면 안쪽에 널어둔 세탁물까지 바람이 통하지 않는다. 바깥쪽에는 짧은 세탁물을, 안쪽에는 긴 세탁물을 널어야 한다. 빨래 사이에 5센티미터 정도 공간을 두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져 더 빨리 마른다.

3. 두꺼운 옷은 탈수 후 마른 수건 이용하기

스웨터나 기모 면처럼 두툼한 옷은 탈수 후 마른 수건으로 꾹꾹 눌러주면 건조 시간이 단축된다. 셔츠나 면 소재 의류는 소매나 옷깃 등을 미리 다림질해두면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다.

    도강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