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국내 유일 의・약사 대상 아카데미 포털 오픈
한국다케다제약이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를 오픈해 의・약사를 대상으로 비타민 B 관련 학술 정보를 제공한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국내 제약 업계 내 보건 의료 전문가 대상의 유일한 비타민 B 학술 정보 제공 플랫폼이다.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는 2016년부터 '약사님은 비타민 B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월 2회 비타민 B 관련 학술 정보를 모바일 문자 메시지로 전달해왔다.
기존 문자 메시지로만 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비타민B에 대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허브로서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를 10월 1일 오픈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기존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수신했던 약 50여 건의 학술 정보를 모아 두어 언제든지 기존 자료를 찾아서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구성했다.
비타민 B 관련 학술 정보를 신경・두뇌 기능, 통증, 대사 면역 등 주제별로 콘텐츠를 구분 분류함으로써 원하는 주제의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학술 정보별로 논문 개요, 시험 방법, 결과 및 시사 내용을 카드 슬라이드형태로 구성해 한 페이지에 들어가는 글자 수를 최소화함으로써 콘텐츠 가독성도 향상시켰다.
포털 사이트는 크게 비타민 B 학술 이야기와 재미있는 비타민 B 탐구의 2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비타민 B 학술 정보 확인이 가능한 비타민 B 학술 이야기는 월 2회 업데이트 되며 신경・두뇌 기능과 비타민 B, 통증과 비타민 B, 대사 면역과 비타민 B, 약물 복용과 비타민 B 등으로 구분돼 있다.
다케다 아카데미 포털 사이트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회원 가입만 하면 모든 콘텐츠 열람이 가능하며 월 2회 문자 메시지로도 신규 콘텐츠를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