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금요일 저녁, 뭘 먹을까
제주도에서 집중호우를 내린 비구름이 북상한다. 낮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에도 비가 내리고, 밤에는 전국에 비가 올 전망이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에 국지성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 특히 남해안은 120밀리미터 이상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다. 하지만 낮 최고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아침 날씨에 맞춰 긴팔 옷을 입기에는 낮이 덥기 때문에 가볍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저녁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지만 아무튼 금요일 밤이다. 비가 내린다고 저녁 약속을 취소하기에는 아쉽다. 다만 비도 오고 기온도 떨어지기 때문에 넋 놓고 놀 수 만은 없다. 내일 오전에 비가 그친다고 하니 주말 나들이도 생각해서 몸도 챙겨가며 놀자.
오늘은 저녁 회식에서 몸에도 좋고 제철이 시작된 낙지를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낙지는 9월부터 철이 시작된다. 타우린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재료다. 물론 저지방 고단백의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하다. 일상에 찌든 금요일 저녁, 피로를 풀고 활력을 찾는데 낙지만한 음식도 없는 것 같다. 비도 오는 금요일 저녁 따뜻한 연포탕이 딱 좋겠다. 시원한 국물이 부르는 술은 딱 한잔, 기분 좋을 정도만 하는 것도 잊지 말자.
[사진=DONGSEUN YANG/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