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제약, 애보트와 140억 규모 코프로모션 계약
코오롱제약이 애보트 글로벌 헬스 케어 그룹과 9개 품목 140억 원 규모의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한국애보트와의 계약을 통해 소아과 전문 의약품(ETC) 시장 인지도를 높여 확고한 강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코오롱제약은 이번 계약이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종합 및 대학 병원뿐만 아니라 전국 로컬 의원급 소아과에서 대부분 처방되고 있는 만큼, 기존 소아과 시장에 인지도가 높았던 코오롱제약의 입장에서 영업과 마케팅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계약 품목은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250밀리그램, 500밀리그램), 클래리시드엑스엘서방정(500밀리그램), 클래리시드건조시럽(125밀리그램/5밀리리터,250밀리그램/5밀리리터), 하이드라섹산(10밀리그램, 30밀리그램), 호쿠날린패취(0.5밀리그램, 1밀리그램, 2밀리그램)이다.
클래리시드는 클래리스로마이신(Clarithromycin) 성분의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로, 십이지장궤양의 원인균 H.pylori(파이로리)를 박멸하는 소화성 궤양 치료와 함께 상하기도 감염증 치료, 마이코박테리아 감염에 의한 피부·연조직 감염증 등에 사용된다.
하이드라섹산은 라세카도트릴(Racecadotril) 성분의 국내 유일한 순수한 분비 억제 지사제다. 장내 운동성을 감소시키지 않고, 장내로의 수분과 전해질 분비를 감소시켜 신속히 설사를 줄여주며, 3개월 이상 만 12세 미만 소아에게 처방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최초 승인됐고, 현재 영국, 독일, 이태리를 비롯한 20개 이상 나라에서 시판 중이다. 국내에서는 2015년 발매돼 비급여로 판매되고 있다. 또 음식물 또는 분유에 넣어 투여 가능하다는 뛰어난 복용 편의성을 갖고있다.
호쿠날린패치는 툴로부테롤(Tulobuterol) 성분의 패치형 천식 치료제로, 복용 편의성과 경구제 대비 낮은 전신 이상반응으로 소아 환자의 야간 기침의 증상완화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패치형 제품 특징으로 소아과 및 이비인후과, 내과, 가정의학과 등 대부분의 로컬 의원급에서 많이 처방되어 많은 환자들이 사용하고 있다.
코오롱제약 이우석 대표는 "이번 코프로모션 성공이 회사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 제품의 성공적 판매를 통해 기존 소아과 시장에서 인지도를 NO.1으로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중상위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코오롱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