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시달린 몸, 연인에게 좋은 먹을거리 4

찜통더위에 알게 모르게 신체 곳곳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 때문에 면역력은 물론 체력도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더위는 연인이나 부부 사이의 관계도 심드렁하게 한다.

이때는 살코기 등 고단백질 식품을 통해 속을 든든히 채우고 에너지와 성적 충동을 고조시키는 식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헬스닷컴'이 스태미나 식품 4가지를 소개했다.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비타민 B6와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두 성분은 성충동과 오르가슴을 북돋우는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 E도 함유돼 있어 남녀 모두의 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킨다.

2. 칠리 고추

작고 아주 매운 칠리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많이 들어있다. 매운 맛을 내는 화합물인 캡사이신은 뇌에서 엔도르핀을 샘솟게 하며 이로 인해 희열을 느끼게 한다. 잠자리에서는 전희와 성행위를 더 화끈하게 만든다.

3. 초콜릿

초콜릿 안에는 아미노산의 하나인 트립토판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이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달콤한 기분을 갖게 하는 페닐에틸아민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4. 아보카도

에너지와 건강한 성충동은 힘찬 성생활을 위해 꼭 필요하다. 열대 과일인 아보카도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선사한다. 이 과일에는 미네랄과 단일불포화 지방, 그리고 비타민 B6 등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에너지와 성충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지방산도 들어 있어 성감을 올리는 효과도 있다.

[사진=nd3000/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