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쉽게 섭취하는 법 3

비타민C, 쉽게 섭취하는 법 3

비타민 C는 신체의 여러 대사 작용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피부, 힘줄, 뼈 등을 구성하고 상처를 치료해 주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합성하는 작용을 한다.

비타민 C는 복부의 지방을 태우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며 당뇨병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스태미나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반응을 낮추며, 염증을 없애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C의 하루 필요량은 성인 남성의 경우 70㎎으로 다른 비타민에 비해 다소 많지만 중성이나 알칼리 용액 또는 고온에서 산소와 반응하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보관하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비타민 C는 약으로 먹기도 하는데, 일상생활에서 비타민 C를 좀 더 쉽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마이헬스뉴스데일리’가 소개했다.

1. 과일과 채소를 잘 씻어 최대한 날 것으로 먹어라

요리를 하면 중요한 영양분을 놓치게 된다. 특히 물에 녹는 비타민 C 같은 요소가 많이 파괴돼 버린다.

2.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항상 한 접시씩 집에 준비해 놓아라

자몽을 아침에 한 개 먹는 것도 좋다. 자몽은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데 자몽 한 개에는 88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귤, 오렌지, 망고, 키위도 가능하면 많이 먹어라.

3. 발효 채소 음식을 좀 더 많이 먹어라

김치 한 접시에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다. 독일식 김치인 사우어크라우트도 권장할 만하다. 특히 한국의 김치와 사우어트라우트에는 장을 강화시켜 주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가 들어 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