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이 가장 선호하는 눈 성형 "자연 유착 쌍꺼풀"
올해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성형 상담과 수술을 받으려는 수험생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로 강남 지역 성형외과 병원은 이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눈 성형이나 트임 수술 등의 홍보에 나섰다. 수능이 지난 다음날부터 상담 환자의 대부분이 수험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현수 원장은 이런 모습을 놓고서 "수능 시험과 관련해서 수험생 할인 등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가 늘어난 건 사실이다. 하지만 성형 수술도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수술의 질적 저하가 일어날 우려가 크다"라고 우려했다. 그는 "눈 수술은 간단하며 쉽게 할 수 있는 수술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성형 종류와 수술 방법이 다양한 만큼 병원 선택을신중하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현수 원장은 "병원 선택 시 가격 할인도 많이 중요하지만 무작정 이벤트, 할인 등을 내세운 곳보다는 전문 의료진이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진행하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하며,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 구비가 되어 있는지 후 관리가 철저한 병원인지를 따져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눈 성형에는 매몰, 절개, 트임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지만 최근 가장 선호도가 높은 수술은 자연 유착 쌍꺼풀이다. 자연 유착법은 절개 없이 라인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여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 후 쌍꺼풀 라인이 선명해지기 때문에 눈 사이즈가 커진다. 또 기존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극대화시켜 풀릴 확률이 낮고 아주 미세한 구멍만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져 눈을 감아도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눈의 가로 길이가 짧아 답답함을 느끼는 눈매를 가진 사람이라면 자연 유착법과 함께 트임 성형, 혹은 눈을 뜰 때 근육의 힘이 약한 경우의 상황이라면 눈매 교정 등을 통해 눈 성형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