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서울 바이오 허브 ‘파트너링 오피스’ 개소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은 아시아 태평양 이노베이션 센터와 한국얀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파트너링 오피스'를 서울시가 조성하는 바이오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서울 바이오 허브에 개소한다고 밝혔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파트너링 오피스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제약, 의료 기기 및 소비재 부문 전반에 걸쳐 초기 단계의 혁신 기술을 개발 중인 국내 스타트업, 대학교 및 연구소의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파트너링 오피스는 한국 생명과학 커뮤니티가 가치 있는 정보, 발견(Scouting) 프로그램 및 과학, 허가, 상업화에 대한 전문성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한국 생명과학 커뮤니티와 연구 협력을 시작하고 증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국은 뛰어난 바이오 테크놀로지 생태계를 보유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요 혁신 중심지로 파트너링 오피스 개소는 한국의 미래 혁신 성장을 돕고 가속화하기 위한 존슨앤드존슨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혁신에 대한 관심과 양성을 지속하고 있는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의 전략적인 협력은 이노베이션 센터와 파트너링 오피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자, 투자자, 기업가와 기타 이해 관계자를 연결시킴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요 바이오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활동이다.
파트너링 오피스는 오픈 이노베이션 모델 내에서의 협력이라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비전을 초기 단계 바이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성장과 상업화 지원 및 가속화에 집중하는 서울 바이오허브의 핵심 기능과 연결할 예정이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아시아태평양 이노베이션 센터 총괄 동 우(Dong Wu)는 "한국 내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첫 파트너링 오피스를 서울 바이오 허브에서 개소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생명과학에서의 독특한 협력은 존슨앤드존슨의 과학과 비즈니스 전문성을 로컬 혁신가 및 기업가들과 연결한다. 우리는 함께 한국과 전 세계 사람들을 위해 뛰어난 바이오 기술산업을 지원하고 유망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