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 약사 대상 호흡기 질환 심포지엄 실시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수도권 약사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기 질환 관리와 복약 지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호흡기 질환으로 약국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다는 점에 착안하여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포함한 한국먼디파마의 호흡기 감염 케어 제품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심포지엄 강연은 신사동의 '중앙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이준 약사가 맡았다. '호흡기 질환 관리 및 복약 지도'를 주제로 상기도 감염 시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고, 호흡기계 질환에 따른 복약 지도를 요약 및 정리했다. 각 질환 및 증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한국먼디파마의 베타딘 호흡기 감염 케어 제품도 알렸다. 덧붙여, 약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복약 상담 노하우를 전수하여 심포지엄 참관 약사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마케팅 담당 김광준 대리는 "평소 환자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지역의 약사들을 초청하여 올바른 호흡기 질환 관리에 대한 심포지엄을 열었다"며 "약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및 베타케어 콜드 디펜스 나잘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해 이해하고 환자 증상에 따라 적절하게 복약하는 법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한국먼디파마는 올해를 시작으로 앞으로 꾸준히 약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약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