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아벤트, 대한간호협회 모유 수유 캠페인 참여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의 프리미엄 육아 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가 대한간호협회 주관 '2017 모유 수유 및 출산 장려 캠페인'에 참여한다.
필립스 아벤트는 대한간호협회와 함께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 수유를 권장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실제로 유니세프(UNICEF)는 과학적인 근거에 따라 생후 6개월까지 아기에게 오직 모유만 먹일 것을 권장하고 있으나, 국내의 완전 모유 수유율은 18%로 세계 평균의 절반 수준에 머물고 있다.
필립스 아벤트는 서울시간호사회 주최 '간호사와 함께하는 아가 사랑 페스티벌'과 9개 시·도 간호사회 주최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 참가자를 위해 총 2,000만 원 상당의 아벤트 육아 용품을 지원한다. 특히,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 특별상으로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제정해 모유 수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모유 수유 실천 분위기 조성에 일조할 계획이다.
필립스 아벤트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모유 수유율 향상을 위한 대한간호협회의 노력과 취지에 공감해 이번 캠페인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필립스 아벤트는 앞으로도 임산부의 편안한 모유 수유와 행복한 육아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1995년부터 매년 '모유 수유 및 출산 장려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보건복지부 후원 하에 9개 시·도별로 진행되는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는 각 지역별 대회일 기준으로 생후 4∼6개월 동안 모유만을 먹고 자란 아기들이 참가할 수 있고,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 소아과 전문의 등 전문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심사로 우수 아기가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