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아벤트, 대한간호협회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에 '아벤트 상' 제정
충청남도 '제16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에서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수상한 5명의 아기와 부모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청남도 '제16회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에서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수상한 5명의 아기와 부모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의 프리미엄 육아 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가 대한간호협회 주최 '2017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 특별상으로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제정했다.
필립스 아벤트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9개 시·도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에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시상한다. 각 시도별 5명씩, 총 40여 명의 모유 수유로 자란 아기에게 시상하고, 부상으로 25만 원 상당의 필립스 아벤트 제품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은 지역별 대회일 기준으로 생후 4∼6개월 또는 5∼7개월의 모유를 먹고 건강하게 자란 아기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소아과 전문의와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심사 기준은 아기 월령별 발달표(대한소아과학회 권장 기준)를 기준으로 신장, 체중, 두위의 발달 단계를 확인하며 수유 시 아기와 엄마와의 상호 작용, 발달 판별 검사, 전반적 건강 상태 등을 체크하여 총체적으로 평가한다. 모유 수유를 한 직장인 엄마, 쌍둥이 엄마와 출생 시 미숙아였으나 모유 수유로 건강해진 경우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필립스 아벤트 마케팅 담당자는 "모유 수유는 아기에게 최적화된 영양분과 심리적 안정감을 함께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 수단"이라며, "이러한 중요성을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강조하고자 이번 대회에 '필립스 아벤트 모유 수유 상'을 제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필립스 아벤트는 많은 아이들이 모유 수유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필립스 아벤트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유 수유를 권장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대한간호협회가 주최하는 모유 수유 및 출산 장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간호사회 주최 '간호사와 함께하는 아가 사랑 페스티벌'과 9개 시·도 간호사회 주최 '건강한 모유 수유아 선발 대회' 참가자를 위해 총 2000만 원 상당의 아벤트 육아 용품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