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행한 사람들의 특징 6가지
전문가들은 “자신이나 타인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면 가장 행복한 자아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지만 불행한 생각을 하면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미국 정보매체 ‘필리닷컴’이 불행한 사람들의 특징 6가지를 소개했다.
1.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다
운동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수많은 유익한 점이 있다. 운동을 하면 할수록, 자신에게 대해 더 좋은 기분이 들고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은 기분과 건강, 행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2.자신의 처지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한다
자신의 처지나 문제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인생 또한 매우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한발 짝 물러서서 자신과 인생의 모순에 대해 웃어넘겨라. 생각만큼 상황이 끔찍하지는 않을 것이다.
3.이루기 힘든 목표를 세운다
목표가 비현실적이면 이루지 못했을 때의 실망감만 남는다. 중요한 점은 작지만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거나 초과했을 때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다.
4.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
불행한 사람들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에 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기분이 좋아지고 더 많은 에너지를 갖게 되며 육체적 건강도 향상된다.
5.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다
수면은 극히 중요한 것이다. 수면 시간과 다음날의 행복도, 생산성은 일치한다. 밤 11시에는 잠자리에 들어 7~9시간 충분히 자야 한다.
6.용서하지 않는다
불행한 사람들은 원한을 품고 있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원한을 놓아버리고 자신과 다른 사람을 용서할 때 자유와 평화가 온다.
[사진출처=Peshkova/shutter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