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심리.."반지 선물 시 꼭 상의해야"
여성이라면 낭만적인 결혼 프러포즈를 받아보길 꿈꿀 것이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평균적으로 원하는 프러포즈는 어떤 것일까? 영국에서 조사한 결과 여성들은 프로포즈 반지를 멋진 장소에서 받는 것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석업체인 매핀앤웹(Mappin & Webb) 사가 미혼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인데, 절반가량의 여성은 어떤 장소에서 프러포즈를 받든 상관없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남성들은 해변이나 기념비적인 멋진 장소를 고르라는 것이 회사측의 조언이다. 여성 앞에 무릎을 꿇을 것도 주문했다. 이 회사 측은 “영국 남성들에게 여러 가지 참고할 만한 사항들이 많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에 따르면 여성들은 25개월 정도 데이트를 한 시점에서 남성이 무릎을 꿇고 프러포즈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결혼반지는 남성이 알아서 사는 게 아니라 반드시 자신과 먼저 상의해야 한다고 답한 여성이 4분의 3으로 절대다수였다. 남성이 사면 대체로 여성이 원하는 것이 아닌 엉뚱한 반지를 사게 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응답한 여성의 35%는 자신의 파트너가 로맨틱하지 않다고 답했는데 만약 프러포즈가 자신의 기대한 만큼 썩 좋지 않다면 프러포즈를 거절할 것이라고 답한 여성도 25%나 됐다. 실제로 영국에서 프러포즈를 받고 거절한 여성의 비율은 5명 중 한 명꼴이다(물론 그 이유는 프러포즈에 대한 불만뿐만 아니라 다양하다).
보석업체답게 매핀앤웹 사는 “행복한 결혼생활은 행복한 프러포즈에서 시작된다”면서 “특히 반지는 완벽한 프러포즈를 해 주는 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중요한 물건”이라고 말했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