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력을 다시 찾는 요령 5가지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문득 지루해질 때가 있다. 이럴 땐 완전히 지치고 활기도 없어져서 인생에 별다른 의미를 느끼지 못하기도 한다. 그러나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은 훨씬 나아질 수 있다.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일상의 활기를 되찾는 요령 5가지를 소개했다.
◆움직여라=앉아서 일하다가 몇 분이라도 일어나라. 주중에 근무를 할 때는 회사 주변을 잠시 돌거나 안 되면 사무실 안에서라도 움직여라. 주말에는 늦잠을 자거나 실내에만 머물지 말고 집 근처 공원에서라도 나가 운동을 해보라. 돌아다니거나 신체활동을 하는 것은 기분을 뒤흔들어 놓음으로써 상황을 바꿀 수 있다.
◆무엇이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라=잠시 눈을 감고 가고 싶은 곳에 놀러 가는 자신을 마음속에 그려보라. 또 꿈꾸던 일을 하는 모습, 새 집 이사, 다른 사람 돕기 등, 무엇이든 자신이 하기를 원하는 것, 그것에 집중해 보라.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순간 전체 기운이 달라진다. 더 이상 무기력한 상태는 없다.
◆상황이 나쁜 친구를 도와주라=형편이 나쁜 친구를 살펴보고, 불만스러워하는 동료에게 차라도 한잔 건네라. 또 어머니에게 그냥 애정 표현을 해보라.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상태에서 벗어난다면, 즉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더 높은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뎌라=관심있는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듣고 싶은 수업에 신청하고, 미뤄뒀던 이메일을 처리하라. 새로운 사업, 직장, 제품 등 아이디어를 궁리해 보라. 혼자 힘으로 무엇이든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면 한걸음 더 실현을 향해 움직여라.
◆영감을 주는 문장을 읽거나 비디오를 보라=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단 지나치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빠지지 말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이메일을 거듭해서 체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