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당뇨 예방...검정색 슈퍼푸드 5가지

암, 당뇨 예방...검정색 슈퍼푸드 5가지

녹색 채소는 오랫동안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아왔다. 그런데 검정색 식품도 그에 못잖게 건강에 좋은 영양식품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 검정색 식품의 색깔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식물 색소로부터 나오는 것으로, 이 성분은 당뇨병과 심장질환, 암의 발병률을 낮춰준다.

미국 코넬대학교의 사이 리 교수는 “검정색 식품은 그보다 연한 색상의 식품들보다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미국의 폭스뉴스가 소개한 검정색 슈퍼푸드 5가지다.

검정콩=연구에 따르면 검정콩(검은콩)은 노란 콩이나 녹색 콩보다 혈전증이 발병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더 크다. 또 모든 검정콩의 기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

흑미=검은 쌀의 껍질은 비타민E의 보고다. 비타민E는 면역계를 강화시켜주며 세포가 큰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준다. 흑미에는 블루베리보다 더 많은 안토시아닌 항산화제가 들어 있다.

검정 렌틸콩=철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다. 검정 렌틸콩(렌즈콩) 한 컵에는 8mg의 철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여성을 기준으로 하루에 필요한 철분 함유량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이다. 검정 렌틸콩에는 또 용해성 섬유소도 풍부하다.

블랙베리=블랙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폴리페놀은 나이가 들었을 때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섬유소도 많이 들어 있다.

검정 강낭콩=이 콩의 검은색 껍질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덩어리다. 암을 막아주는 성분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익*** 2021-05-09 13:15:08 삭제

      당뇨병과 심장질환, 암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검정색 슈퍼푸드인 검정콩, 흑미, 검정 렌틸콩, 블랙베리, 검정 강낭콩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