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글루칸 건기식 ‘면역엔파워뮨’ 주목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면역 증강 등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6번째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는 베타글루칸은 특히 빵과 술을 만드는 효모에 풍부하다.
건강상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 관계자는 “대표적 베타글루칸 복합건기식인 ‘면역엔파워뮨’은 효모 베타글루칸에 아연과 비타민E, 셀린을 더하고, 여기에 전통식물원료인 흑마늘, 황기, 홍삼, 녹용 등을 부원료로 넣어 면역 증진 기능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 통곡물, 효모에 풍부한 다당류이다. 효모 속 베타글루칸은 성분 함량만 놓고 봤을 때 버섯과 통곡물보다 40배 정도 더 많다. 곡물 속 베타글루칸과 달리 독특하고 화학적인 구조여서 면역세포와 더 빨리 결합하고 더 쉽게 유해균을 공격한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 증강 효과는 과학적으로 확인됐다. 인체시험 결과, 10일 섭취했을 때 면역관련 지표인 단핵구와 싸이토카인이 증가했고, 4주 섭취 시 상기도 감염 상태는 물론, 상기도 감염 발생자 수가 감소하는 등 건강상태 점수가 개선됐다. 동물시험에서도 면역활성 지표인 백혈구 수 증가로 면역 활성이 늘어나는 것을 보였다.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 증진 기능성은 네이처 등 유명 과학저널에 수십여개의 연구결과들이 실리면서 입증됐고, 세계적인 돌풍으로 이어졌다. 국내에서도 효모 베타글루칸의 면역기능 증진 기능성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건강선물닷컴 관계자는 “‘면역엔파워뮨’은 천연 면역보호막인 효모 베타글루칸에 면역기능에 필요한 성분을 더한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세대 구분 없이 온가족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