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10가지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 근육을 만드는 데 좋거나, 발기력 향상이나 양질의 정자를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들이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남성을 위한 좋은 식품 10가지를 소개했다.
◆연어, 도다리 등 생선=연어, 청어, 정어리, 광어, 도다리 등의 생선은 몸에 좋은 지방의 저장소다. 이런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이 들어있다. 이 지방은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생강=몸 안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운동을 하다 근육을 다쳤을 때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살코기=소고기 스테이크와 감자를 즐겨먹는 남자라면 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소와 돼지의 살코기는 단백질 덩어리이며, 지방은 닭 가슴살 보다 조금 많을 뿐이다. 붉은 고기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류신의 저장소이기도 하다.
◆바나나=근 수축과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
◆다크 초콜릿=혈액 흐름을 좋게 한다. 다크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플라바놀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고, 혈액 순환을 향상시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혈액 흐름이 좋지 않아 발기력에 문제가 있는 남성에게 특히 좋다.
◆조개류=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는 심장과 근육, 재생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연 수치가 정상보다 낮으면 정자의 질이 떨어져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베리류=각종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산화방지제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동물실험 결과, 베리류는 기억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소스=몇 가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토마토소스를 정기적으로 먹는 남자들은 전립선암에 걸릴 가능성이 크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콩=전립선암을 예방하는 데 최고의 식품은 콩이다. 된장국 등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다. 아시아 사람들은 콩으로 만든 음식을 미국사람보다 90배 더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때문에 아시아인들에게 전립선암은 흔한 질병이 아니다.
◆현미=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살코기와 시금치, 파인애플 등을 넣어 요리해 먹으면 더 좋다. 현미와 통곡물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심장병과 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