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만 찾지 말고... 두통에 좋은 과채 5가지
칼륨, 마그네슘 등 풍부
두통이 생기면 쉽게 찾는 것이 약이다. 하지만 이런 진통제에서 조금 벗어나 보면 어떨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 채소들에서 두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생활건강 매체인 ‘팝슈가닷컴’이 이런 과일, 채소 5가지를 소개했다.
◆감자=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심한 두통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프렌치프라이 같은 기름기가 많은 감자 요리는 좋지 않다. 굽거나 찐 감자가 좋다. 구운 통감자에는 약 600㎎의 칼륨이 포함돼 있다.
◆바나나=칼륨과 마그네슘, 두 가지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마그네슘은 진정효과가 있어 두통을 완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수박=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두통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박은 수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과 마그네슘 함유량도 높다.
◆파인애플=신선한 파인애플은 두통을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천연 효소인 브로멜린은 수세기 동안 천연 통증제로 사용돼 왔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항염증 성분도 풍부해 두뇌 건강에도 좋다.
◆오이=수박과 비슷하게 수분이 많아 탈수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95%가 수분인 오이는 두통을 퇴치하는 데 최고의 스낵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