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의 주범, 팔자주름 해결법

누구나 동안을 원한다. 특히 여성들은 어려보이는 얼굴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필러 시술이다.

팔자주름은 사람에 따라 입이 튀어 나와 보이게 만들고, 20대에 생기면 10살 이상 더 나이 들어 보이게도 하는 등 노안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로 거론되고 있다. 필러 시술을 받으면 깊게 패인 주름도 채워지면서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필러는 ‘채워 넣다’라는 뜻으로, 함몰된 부위나 늘어진 피부에 시술하여 모양을 잡고 탄력을 준다.

팔자주름 필러를 선택할 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필러는 세계적으로 100여 종이 개발되어 국내 에서도 수 십 종이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필러의 종류가 많은 만큼 적용 부위에 따라 알맞은 것을 선택하여 시술해야 하는 것이다.

팔자주름의 경우에는 입자가 적당히 굵으면서 볼륨감이 높은 다나에 라인(line) 필러가 효과적이다. 다나에는 디엔컴퍼니에서 선보인 HA필러로, 오리지널, 라인, 컨투어 세가지로 제작돼 출시됐다.

남양주 미애로여성의원 고영채원장은 “필러 시술 시에는 사용하는 필러 제품이 정품인지, 볼륨감이나 점성은 좋은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며, “다나에 필러는 필러 자체의 효과도 높고 리도카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시술의 편의성도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잘못 시술하면 울퉁불퉁해 보이거나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얼굴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양 쪽이 대칭이 되도록 정교하게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