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부터 일직선으로... 내 몸이 달라진다

 

김리나의 굿모닝 필라테스(48)

삭막했던 나뭇가지들에 꽃이 한 두 송이씩 보이더니, 며칠 전부터는 어디를 봐도 꽃들이 만개한 완연한 봄이 왔다. 보통 피트니스업계는 3월부터 여름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3월부터 시작했으면 벌써 한 달째 운동으로 꽤 효과를 보았을 시기인데, 주변을 보면 등록만 했을 뿐 운동시작을 하루하루 미루고만 있는 경우가 더 많은 듯하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두 달 남았다. 지금 아니면 또 내년을 기약하며 올해를 마치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비싼 전문센터를 등록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규칙적인 운동습관이다. 하루에 꾸준히 10분씩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보자. 한 달 후 그리고 올 여름, 내 몸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

전신운동 side plank

준비_ 옆으로 누워 아랫다리는 펴고, 윗다리는 무릎을 접어 아랫다리 무릎 뒤에 발을 지지한다. 아래쪽 팔은 팔꿈치를 접어 바닥을 지지하고 위팔은 천장으로 뻗어주며,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숨을 내쉬면서 복근과 둔근의 힘으로 엉덩이를 매트에서 들어 정수리부터 아래다리까지 하나의 긴 일직선을 만든다.

시선을 위로 뻗은 손 쪽으로 돌려 5박자동안 유지한다.

엉덩이를 매트에 내려놓으며 준비자세로 되돌아간다.

10회 반복, 3세트

반대쪽 실시

FOCUS & TIP

1. 준비자세시 지지하는 어깨가 힘없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전완으로 바닥을 살짝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어깨와 귀사이의 공간을 유지한다.

2. 몸이 앞뒤로 기울지 않도록 주의한다. 위에서 봤을 때 몸은 하나의 긴 일직선이어야 한다.

체중감량 효과를 두 배로 늘려주는 생식

운동과 생식을 병행하면은 보다 드라마틱한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싼 가공생식제품이 아니어도 된다. 볶거나 삶지 않은 생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50도 이상으로 조리하면 생채소 본연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식을 권한다. 사정상 많이 못 먹을 경우 흡수가 빠르고 보다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는 생즙 형태를 권장한다. 근육대사에 필요한 것들이 생채소와 과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과 병행하여 생식 섭취 시 운동의 효과와 체중감량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운동 시 같이 먹으면 좋은 생즙 두 가지를 추천한다.

당근, 비트, 오이 혼합즙 : 당근은 피로회복과 배변효과, 비트는 혈액 등의 혈액대사, 오이는 이뇨작용의 역할을 한다. 이 좋은 성분을 모두 모은 비트당근오이 혼합즙은 신장, 간, 담낭, 전립선에 아주 좋은 정화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다.

양배추즙: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에 좋고, 불규칙적인 식사나 공복 시, 그리고 식후 더부룩한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움말/ 고강한의원)

글·모델 / 캐나다필라테스 김리나

사진 / 끌라르떼 스튜디오 황보병조

헤어·메이크업 / 프리랜스 메이크업아티스트 이정민

의상 / 뮬라웨어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