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약협회, 허가특허연계제 포럼 내달 개최

한국제약협회는 다음 달 2일 한국바이오협회, 코리아 헬스포럼과 함께 ‘허가특허연계제도의 이해와 미국 특허소송 절차 및 전략’을 주제로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르네상스 서울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시행된 허가특허 연계제도와 우선판매 품목허가제에 따른 특허 전략과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최근 소송사례, 국내 제약회사들의 미국 진출에 따른 소송 대비 전략과 미국의 신규 천연물 특허에 대한 대응방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포럼에는 국내 유명 법인의 변호사, 변리사 등과 함께 미국 내 5대 로펌으로 알려진 수그루 마이온(Sughrue Mion)의 법률특허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선다.

제약협회와 바이오협회 등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바이오시밀러 첫 승인과 더불어 대형 바이오의약품의 잇단 특허만료로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급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진입 저해를 위한 오리지널사의 보호조치로 관련 특허소송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내 기업의 대응과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고 했다.

포럼에 참여하려면 제약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