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슬라이드] 여자는 왜 그래?
여자는 왜 감정적이야?
여성은 본래 감정적일 수밖에 없다. 뇌의 감정 처리 부위인 편도체는 여성에게서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더욱 풍부하고 강력한 감정적 기억을 만들어낸다. 하지만 많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남자가 ‘약한 모습’을 보일 때면 여자보다 더 감정적이다.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여자보다 더욱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관계가 잘 되어나가면 더욱 크게 기분이 ‘업’ 된다는 것이다.
여자는 왜 부자 좋아해?
진화생물학의 관점에 따르면 남성에게는 번식력이 강한 ‘낭랑 18세’에게 끌리는 본능이 있다. 어리고 예쁜 여성에 먼저 씨를 뿌리는 본능이다. 반면 여성은 ‘한 수컷의 씨’를 받아 이를 잘 키울 본능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의 안정성’이다.
여자는 왜 ‘잠깐 얘기 좀 해’ 이 말을 자주해?
남녀가 옥신각신 싸울 때, “이야기 좀 하자”고 요청하는 쪽은 여자다. “나중에 하자”고 피하는 쪽은 남자인 경우가 많다. 실제 남자들은 토론이나 대화를 ‘별 쓸모없는 짓’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여자들은 토론을 통해 문제를 풀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여자는 남자와 고민을 털어놓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를 원한다. 반면 남자는 토론을 하면 문제가 풀렸다고 느끼는 게 아니라 오히려 문제가 더 커졌다고 느끼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이 연구진의 분석이다.
여자는 왜 머리카락을 만져대?
여자가 남자의 시선을 끌고 싶을 때는 단순하고 명확하게 행동이 변한다. 여자가 은근히 상대방 쪽으로 몸을 기울이며 눈을 자주 마주치려고 노력한다면 그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는 뜻이다. 손가락에 낀 반지를 돌리거나 목걸이를 잡아당기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한다. 자기 머리카락을 가지고 놀거나 자신의 손바닥에 머리카락을 올려놓고 만지작거리기도 하는데 평소에 그런 버릇이 없다면 상대방을 만지고 싶다는 무의식적인 신호다.
여자는 왜 길을 잘 못 찾아?
여자는 왜 ‘길치’가 많을까? 공간을 지각하는 방식에 남녀 차이가 있기 때문이라는 연구가 있다. 원시시대에 사냥을 맡은 남성은 움직이는 사냥감을 추적했기 때문에 좌표로 공간을 인식하는 방식이 발달됐다. 반면 채집을 맡은 여성은 나무의 상대적 위치를 기억하는 방식이 발달됐다. 남성은 동쪽을 기준으로 잡아 전체 공간을 파악하고, 여성은 확실한 기준점을 중심으로 사물의 위치를 파악한다는 것이다.
여자는 왜 예쁜 여자를 싫어해?
누가 봐도 정말 예쁜데, ‘별로네~’ 하는 여자들의 심리는? 젊은 여성은 미녀를 미녀로 인정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 영국의 연구가 있다. 이에 따르면 가임 여성이 객관적인 미녀를 덜 매력적으로 보는 것은 자기도 모르게 경쟁 심리가 작용하기 때문이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를 지날 때쯤이 돼야 다른 여성을 보는 시각이 가임 기간 중의 ‘경쟁적 시선’에서, 여자를 동료로 여기는 ‘동료적 시선’으로 바뀐다.
여자는 왜 키 큰 남자를 좋아해?
여자들이 키 큰 남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단지 보기에 좋아서가 아니라 키가 크면 힘이 세고 여자와 자식을 잘 지켜줄 것으로 믿기 때문이라는 연구가 있다. 여자들은 진화론적으로 자기와 아이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남자를 더 선호하는데 키가 큰 남성들이 이 부분에서 더 유리하다는 것이다. 고대 사람들은 여자를 차지하기 위해 일대일로 주먹다짐을 했는데 키가 크면 위에서 아래로 주먹을 날릴 수 있어 싸움에서 유리했다고 한다.
[…] 중간과정의 남녀차이. 남자는 좋아하고나서xa0…”a’, ‘ 13 Mar 2015 —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기면 여자보다 더욱 큰 스트레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