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1개 아몬드 한 줌, 군살 빼는데 도움

달걀 1개 아몬드 한 줌, 군살 빼는데 도움


군살 빼려면 운동과 함께 식품 선택도 중요.....

운동을 열심히 해도 군살이 붙는 경우가 있다. 배 주위나 종아리의 군살이 빠지지 않으면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니다. 효과적으로 군살을 빼려면 유산소, 근력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미국의 건강 사이트 ‘피트니스’가 군살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아몬드=아몬드가 군살 빼기에 좋은 것은 지방의 흡수를 줄여줘 불필요한 칼로리를 차단하기 때문이다. 미국 예일대 의대 데이비드 카츠 교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은 양의 아몬드를 자주 먹으면 혈당이 급격이 오르는 것을 막아줘 당뇨병과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하루에 먹는 아몬드 양은 한줌(약 23개) 정도가 좋다.

달걀=달걀은 단백질의 영양가를 가늠하는 필수아미노산의 함량이 가장 이상적인 식품이다. 손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인 달걀은 군살을 빼는데도 효과적이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의 페닝턴 생물의학센터는 아침에 계란 2개를 먹으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고 포만감을 유지해 살이 찌는 것을 예방한다고 했다. 고지혈증이 없는 정상인은 하루 1개 정도의 달걀이 권장된다.

콩=학술지 ‘미국 영양학회 저널’에 따르면 콩으로 만든 우유(두유)는 다른 유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 보다 체중감량 효과가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다. 콩을 자주 먹으면 유방암 위험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

사과=사과로 군살을 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3개월 동안 하루에 3개의 사과나 배를 먹은 여성이 귀리 쿠키를 먹은 여성보다 살이 더 빠졌다는 학술지 영양학저널 논문도 있다. 사과 한 개에는 5그램 정도의 섬유질이 있는데, 85%가 수분이어서 포만감 유지에도 좋다.

베리류=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품이다.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 있지만 당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저열량·저지방 식품이어서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녹색 채소=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시금치 한 컵의 열량은 40칼로리(브로콜리 한 컵은 55칼로리)에 불과하지만 하루 필요 섬유소의 20%를 충족시킬 수 있다. 대부분의 녹색 채소는 칼슘이 많아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준다. 근육 운동은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요구르트=국제 학술지 비만 저널에 따르면 저지방, 무가당 요구르트로 칼슘을 섭취하면 다른 식품보다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요구르트를 먹으면 소화 기능을 활성화시켜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