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허벅지는 왜 이래? 여성 울리는 셀룰라이트

 

식이요법·운동 병행

여성들을 고민에 빠뜨리는 것 중 하나로 셀룰라이트라는 게 있다. 셀룰라이트는 부분 비만이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여성의 허벅지,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오렌지 껍질 모양’의 피부 변화를 말한다.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체형과 신체부위에서 습관적 고영양식 섭취, 불균형한 식생활, 비만, 스트레스, 과음, 흡연, 여성호르몬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이런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여성들은 이를 없애고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와 체형을 갖기 위해 노력을 한다.

셀룰라이트는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원인이 되는 인자들을 없애는 한편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 지방을 연소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 역시 원활해진다.

신진대사 높이기의 첫 걸음은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다. 식이요법으로 지방이 몸에 과다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김윤지 과장은 “생강이나 마늘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며 “또 하루 1.5ℓ 이상의 물을 마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규칙적인 마사지와 운동도 도움이 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손의 압력이나 롤러 같은 기구를 활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몸의 근력을 활용하는 운동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탄력적인 몸매를 가꾸는 효과가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