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따라 해봐요” 환갑 나이에 몸짱된 의사
환갑에 가까운 나이에 몸짱 된 비결
‘몸짱 의사’로 유명한 서울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김원곤 교수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20대가 부러워하는 중년의 몸만들기’라는 책을 출간했다.
김 교수는 중년 성인들에게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짧고 간결한 문체와 다양한 사례로 알기 쉽게 기술해 놓았다. 김 교수는 이 책에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체지방량, 체형, 운동 능력 등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며 유산소운동, 근육운동의 비중을 자신의 몸에 맞게 조정해야 한다고 말한다.
예건대 배가 나온 비만체질은 유산소운동을 중심으로, 근육운동을 보조로, 근육량이 부족하고 마른 체질은 근육운동을 중심으로, 유산소운동을 보조로 한다. 김 교수는 이 책의 ‘유산소운동’ 편에서 ‘걷기와 달리기, 어느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등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유산소운동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근육운동’ 편에서는 중년의 사람에게 근육운동이 필요한 이유, 근육운동의 7가지 원칙 등을 설명한다. 집에서도 쉽게 하는 근육운동, 복근 강화 근육운동 등을 다양한 그림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 책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운동과 다이어트 그리고 건강에 대해 보다 정확한 지식을 얻게 하고, 또 일상생활 속에서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주는 진정한 몸짱이 되게 하는데 일조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덴스토리 출판.